본문 바로가기

기타상식

미세 먼지에 좋은 천연 가습기

미세 먼지에 좋은 천연 가습기
4가지에 관하여 소개 드리려 합니다:)

1. 숯을 이용한 천연가습 방법

어머니들이 냄새나 습기를 제거 하는데 숯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숯에 물을 적셔서 실내 여기저기에 놓아두면 천연가습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젖은 숱이 실내 습도를 맞추어줄 뿐아니라 공기 정화에도 아주 좋답니다.

일반 참숯 보다는 백탄 참숯을 사용하세요. 백탄 참숯의 탄소 함유량이 90~95%라서 백탄이 더 좋아요. 백탄을 씻어 먼지를 없애고 빈 용기에 숯을 넣은 다음 물을 1/3 정도 채워서 2~3일에 한번 물을 보충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2. 솔방울을 이용한 천연가습 방법

솔방은 피톤치드와 향균 효과가 있는 걸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솔방울은 천연가습기로도 효과가 좋아요. 실제 실험 결과에서도 솔방울의 가습 효과가 뛰어난 걸로 입증되었어요.

솔방울에 있을 수 있는 세균과 불순물을 제거해주기 위해 뜨거운 물에 15~20분 담구어 주세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군 다음 1시간 정도 물에 넣어두어 솔방울이 물을 충분히 머금게 두세요. 그런 다음 솔방울을 빈 용기에 놓아 두면 됩니다.

솔방울이 다 마르면 다시 물어 담구어서 처음처럼 반복해주면 재 사용이 가능해요. 물에 아라마 오일을 조금 떨어뜨리면 방향제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3. 치킨타올을 이용한 천연가습

치킨 타월을 이용한 가습 방법은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되었는데요. 실제로 가습효과도 빠르고 누구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천연 가습 방법이에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누구나 쉽게 응용해서 할 수 있답니다. 반자른 페트병 물을 넣은 후 위에 젖가락을 걸어두고 키친타올의 양끝이 물에 닿도록 해주어도 되고요. 넓은 용기에 젖가락 2개를 떨어뜨려 걸쳐둔 상태에서 키친타월을 젖가락 위에 걸어두세요. 그리고 양 끝 부분만 물에 닿을 정도로 물을 부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주 간단한 자연 가습기가 된답니다.

4. 수생식물을 이용한 천연가습

실내에 수생식물 등을 이용해 정원을 만들면 습도가 8%정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 아이가 있는 집안에 수생식물을 두면 좋답니다.
물에서 자라는 수생식물은 넓은 잎에서 수분을 내뿜어 실내공기를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겨울철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수생식물에는 열대수련, 부레옥잠, 물상치, 좀어리연, 애기마름 등이 있답니다. 이들 수생 식물은 15도 이상이 유지되면 겨울에도 잘 살아남는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