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팁
백스윙 : 스웨이를 방지하라
많은 아마추어골퍼들이 비거리에 대한 욕심으로 백스윙 때 오버스윙을 구사한다”며 “자연스러운 스윙을 가져간 다면 비거리뿐만 아니라 정확도를 금세 잡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조언한다.
코일링을 극대화하라
최대로 코일링을 가져가야 파워풀한 임팩트를 구사하게 되고 거리도 늘릴 수 있다. 백스윙을 할 때 어깨가 완전 히 회전하는 동안 힙의 동작을 제한시킴으로서 코일링을 최대치로 높여준다. 이때 오른쪽 무릎의 각도를 유연하 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팔과 몸 이 일체화를 이루고 백스윙에서 힙이 조금 더 제한되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리듬에 집중하라
리듬감을 익히는 방법으로 백스윙과 다운스윙을 같은 스피드로 가져가보자. 다운스윙에서는 상체회전을 억제 하고 하체로 리드한다면 자연스럽게 임팩트를 하게돼 샷의 방향성을 높일 수 있다.
골프는 얼마나 배워야 하는가?
처음 골프를 하려다보니 주위분들께 많이 조언을 받고 오시는데 어떤 분들은 "실내연습장에서 3개월 정도 배 우 고나서 실외연습장에서 혼자 연습을 하면 된다"고 하시 는 분들도 더러는 있는것 같다.
만약 주위에서 이렇게 조언을 해주시는 분이 있다면 그 분을 경계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그 분은 당신이 어설 프게 배워서 라운드를 하면서 그 동안 자신이 남들과의 내기골프에서 잃었던 돈을 당신에게서 되찾고 싶은 마음 일 것이다. 그렇지 않고서는 어떻게 3개월만 배우면 된다고 할 수 있겠는가?
3개월 정도의 기간이라는 것은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정도 공부를 배운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초등학교 1학년생이 혼자서 중학생 공부를 열심히 할 수가 있겠 는가?
돈과 시간을 골프에 투자하면 안되는 것은 아니다.
일주일에 3~4회씩 열심히 라운드를 하다보면 운동 신경 이 조금 있는 분이라면 가능하기도 한다. 그런 돈과 시간 이 없는 분이라면 최소한 1년 이상은 꾸준히 레슨을 받 는 것이 돈을 잃지 않는 최선의 방법이 될 것이다. 내기를 해서 잃을 돈으로 레슨을 받는다면 중간은 갈 수 가 있다.
투어프로들 중에서도 우승을 다투거나 상위권에 있는 대부분의 프로들은 레슨을 꾸준하게 받고들 있다. 그러나 남자프로들 중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프로들은 레슨을 받지 않고 혼자서들 연습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권으로 진입이 어려운 것이다. 그것을 알면서도 레슨을 받지 못하는 프로들은 많은 레슨비 때문에 현실적으로 받지를 못하고들 있다. 선수들이 한타를 줄이려면 우리가 상상하지 못하는 금액 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아마추어가 몇년을 받을 레슨비가 한 번에 들어가기 때 문에 섣불리 받지를 못한다.
골프는 100세때 까지도 칠 수가 있는 운동이다. 100세까지 즐겁게 치기 위해서는 1년을 투자한다는 것 은 당연하지 않은가? 그리고 더 좋은 것은 자신의 곁에 좋은 스승을 한 명쯤은 계속 함께 할 수 있도록 가까이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