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상식

컨트롤 샷은 꼭 연습해야 싱글 된다

컨트롤 샷은 꼭 연습해야 싱글 된다
컨트롤 샷은 꼭 연습해야 싱글 된다
풀 스윙을 잘하는 골퍼는 멋진 리듬 템포 밸런스 타이밍 을 가져야만 합니다. 그러나 멋진 풀스윙만 잘하는 골퍼 는 멋진 스윙에 비해 스코어가 형편없을 가능성이 아주 많습니다. 

스코어를 기복 없이 잘 유지하는 방법은 초급자의 경우 는 풀스윙과 퍼팅, 중급자의 경우는 풀스윙과 퍼팅은 기본적인 실력을 유지하면서 아연의 컨트롤 샷이 스코어 의 막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 컨트롤 샷의 기본 유형은 어프로치 피칭 샷에서 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웨지를 풀 스윙으로 80미터를 보낼 수 있다면 샌드웨지로 70미터,60미터,50미터,40미터, 30미터 ,20미터,10미터 를 끊어서 칠 수 있는 능력만 가 진다면 금방 아연 샷에 접목 하여 컨트롤 샷을 칠 수 있을 겁니다.

일반 아마추어 골퍼는 웨지로 풀스윙 거리를 정한 후 10 미터 짧은 스윙을 연습합니다. 그 연습 방법은 

1. 풀스윙에서 백스윙 크기를 줄여서 풀 피니쉬까지 하 는 방법 
2. 풀 백스윙에서 피니쉬를 줄이는 방법 
3. 그립을 짧게 잡고 풀 스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스윙 방법을 번갈아 가며 연습을 해보고 그 중 10미터 컨트롤이 잘되는 방법을 외웁니다. 그러나 주 의 할 점은 풀 백스윙 후 스피드를 감속하면서 다운스윙 을 하는 방법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컨트롤 샷은 세게 치 면서 10미터 컨트롤이 되어야 합니다. 

평소 연습할 때는 긴장감이 완화된 상태, 즉 아드레날린 이란 흥분 시 분비되는 호르몬이 몸에 적을 때의 연습은 일반 아마추어들이 필드에서의 긴장할 때 또는 선수들의 첫 티샷 혹은 중요한 마지막 퍼팅 시에 나오는 호르몬양 은 평소 연습 때와 현격하게 다릅니다. 

이런 긴장감 속에서 컨트롤 샷은 골퍼들이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스윙리듬이 아주 빨라지므로 다운스윙 속도를 줄이는 컨트롤 샷 연습은 미스를 불러오는 확률이 아주 많아져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긴장감이 많을 때의 컨트롤 샷은 가속된 다운스윙으로 평소 연습해서 몸에 장착해 놓으시면 필드에서 아주 유용한 기술로 자리 잡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싱글 핸디캡 골퍼로서 자리매김 할 것을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