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일상을 담는 소셜미디어 활동이 아니라 마케팅 도구로써 SNS를 활용할 경우에는 단기적 목표, 중장기적 목표 뿐만 아니라 매일매일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의 성과를 피드백하고 개선해 나간다면 반드시 성공의 자리에 오를 것으로 확신합니다.
가능성 있는 달성목표 설정도 중요하지만 특히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활동목표가 더욱 중요합니다.
즉 SNS 상에서 과정에 충실하면 대부분 달성목표는 근접하여 이루어지게 되므로 SNS 상의 활동목표, 그 중에서도 매일매일의 활동목표 설정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단기적 및 중장기적 달성목표는 업종, 규모, 사업기간, 브랜드, 지역 등 환경조건에 따라 다를 수밖에 없는데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달성목표도 적절한 시점에 수정, 보완되어야 합니다. 달성 불가능한 목표는 의미가 퇴색해지므로 달성 가능한 목표치보다 약간 상위의 목표치로 재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활동목표는 빈번히 수정해야할 수치가 아니므로 한번 설정하면 꾸준히 반복적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활동목표는 보통 매일매일의 활동을 근거로 설정하는 초단기 달성목표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정성적인 목표가 아니라 완전 정량적인 목표치로 설정해야 하는데 소셜미디어별로 아래와 같은 사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수치들은 또한 사업시기, 환경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는데 본인에게 적합하도록 항목의 추가 또는 삭제가 이루어져야 하며 실천가능한 매일매일의 활동목표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밴드
● 1개 포스팅(리더만 글쓰기 가능한 경우)
● 밴드친구 초대장 돌리기 200명
● 공개채팅방 초대장 올리기 80개
● 다른 밴드 글올리기(콘텐츠+초대링크) 50개
● 문자메세지(SMS)로 초대장 보내기 50명
✔2. 인스타그램 (2/40/100/20 원칙)
● 사진 2매 포스팅
● 40명 팔로우(선팔)
● 좋아요 클릭 사진 100매
● 20명 언팔로우(언팔)
✔3. 페이스북 페이지
● 1개 포스팅
● 메일로 친구초대 200명
● 45명(max) 친구에게 페이지 좋아요 요청
● 문자메세지(SMS)로 링크 보내기 50명
친구, 구독자, 회원, 멤버, 좋아요(Liker) 등 소셜미디어별로 각양각색으로 불리워지지만 활동초기에는 팬층을 가능한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고 어느 정도 팬층이 두터워지고 브랜드가 알려지게 되면 어떡해야 열성적인 팬들로 만들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는데 이때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콘텐츠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중요한 것이 소통입니다. 팬들과의 소통은 곧 좋아요, 댓글, 공감, 느낌, 채팅 등 적극적인 활동에 의하여 이루어지는데 활동지수가 높을수록 구매전환율도 높아지고 브랜드 가치도 점점 상승하게 됩니다.
블로그에 있어서 이웃들과의 소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듯이 소셜미디어 상에서도 마찬가지로 팬들과의 소통은 해당 소셜미디어의 지속성 가치를 높혀주는 절대적인 수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채널에서도 골프투데이 만나보세요~
http://plus.kakao.com/home/@골프투데이
카톡에서 옐로아이디 @골프투데이 친추하세요~^^♡
'기타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간요법의 부작용 (0) | 2016.02.04 |
---|---|
잘못된 음주상식 10가지 (0) | 2016.02.04 |
안전운전하세요 (0) | 2016.01.31 |
💟별의별 손님💟 (0) | 2016.01.30 |
<50대, 겨울철 관절염 주의보> (0) | 2016.01.30 |